(주)이루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 '국무총리 표창'

입력
기사원문
신석우 기자
TALK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대전시 유망중소기업…"4차 산업혁명 걸맞는 디자인 서비스 창출 노력"

[대전CBS 신석우 기자]

(사진=이루다 제공)
대전시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된 종합컨텐츠미디어그룹 (주)이루다가 지난 19일 제22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우수디자인전문회사에 선정돼 국리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창의적인 디자인 경영으로 국가 디자인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지자체,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로 대한민국 최고 권위를 인정받고 있으며 지난 1999년 이후 올해로 22회를 맞았다.

올해 디자인대상은 일반 국민과 현장·실무직원에 대한 포상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별도의 발굴 추진단이 구성돼 운영됐으며 디자인 관련 학계와 업계, 단체 및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추천을 거친 후 산자부 공적심사위를 통해 선정됐다.

올해 수상자는 4개 부문으로, 제조·서비스혁신을 유도한 기업 8곳을 비롯해 디자인경영 전략을 펼친 우수디자인 전문 기업 4곳, 지역 내 디자인 자원을 전략적으로 활용한 지자체 3곳, 디자인 인식확산과 디자인 역량 강화에 기여한 공로자 19명 등 모두 34개 기업과 공로자에 대한 포상이 이뤄졌다.

(사진=이루다 제공)
(주)이루다는 디자인경영 전략과 디자인경영 혁신을 유도해 디자인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공헌했을 뿐 아니라 우수디자인 개발과 육성을 통해 기업의 디자인 경영 활성화와 진흥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이루다는 현재 대전시 유망중소기업으로 지정돼 있으며 대한민국 창업대상과 소셜아이어워드 블로그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루다 관계자는 "창의성을 기반으로 하는 디자인의 특성을 살려 기업 전략을 수립하고 지속적인 경영 혁신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디자인 서비스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디자인 산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상식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지난 19일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진행됐다.

▶ 확 달라진 노컷뉴스

▶ 클릭 한 번이면 노컷뉴스 구독!

▶ 보다 나은 세상, 노컷브이와 함께

dolbi@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